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상주 새싹식품 |
---|
관리자 |
『상주 새싹식품』 지난 6월 27일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죠!! 기자라는 사명감, 블로그 글쓰기와 사진찍는 법을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왼쪽 앞에 있네요 ㅎㅎ)
발대식 이후 7월 10일! 바로 어제네요 ㅎㅎ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제가 가게된 곳은 바로!!!! 상주 새싹식품!!! 이랍니다!!
새싹? 뭔가 봄내음이나고 산뜻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ㅎㅎ 그럼 싱그러운 마음을 갖고 Let's go!! (우선 기자단증 부터 챙길게요 ^^;;)
『상주 새싹식품』 우와! 태풍은 온데간데 없이 정말 화창한 날씨네요!! 더 힘내서 활동 해봐야겠는걸요? 아침 07:58분 경산역을 출발하여! 09:48분 상주역에 드디어 도착 했어요ㅎㅎ 약 2시간이 되지 않는 시간이었는데, 자연경관을 보느라 어느새 도착해있더라구요ㅎㅎ
상주 라고 떡하니 표지판이 있네요 ㅎㅎ
여기가 상주역 입니다!! 이제 상주역에 도착했으니 새싹식품으로 가봅시다! (여기가 새싹식품의 입구에요!!)
제가 전화드렸더니 바로 봉고를 몰고! 와주셨어요 ㅎㅎ 정이 넘치시는 사장님!! GOOD!! (사장님 기념샷 한컷!! 찰칵!!)
사장님은 77년도부터 가내수공업 방식으로시작하셔서 87년도에 사업장등록을 하셨다고합니다!! 현재있는 공장은 96년도부터 운영하셨구요 ㅎㅎ 운영하신지 거의 40년이 다되가네요!! 대단합니다 사장님!!
사장님을 만났으니! 그럼 새싹식품의 주변 경관좀 살펴볼까요? (우와 향토뿌리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팻말이네요!! 뭔가 뿌듯하네요 ㅎㅎ)
『상주 새싹식품』
주변 경관을 살펴봤으니 그럼 새싹식품이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지! 그 현장을 확인하러 가보시죠!!! (오잉? 이 동그란 통은 어디서 많이 봤는데?..)
그것은 바로..
콩나물! 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숙주나물도 같이 판매하고 계신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쯤에서 우리 새싹식품 사장님의 재배 노하우가 궁금해지는데요! 사장님은 어떻게 콩나물을 재배하고 계실까요??!! 포대가 차곡차곡 쌓여있네요 ㅎㅎ 보통 아주머니들이 사장님과 같이 일하신답니다ㅎㅎ (지금 아주머니들은 다 퇴근하신상태 ㅠㅠ)
이제 분류한 콩들한테 물을 준다네요!! 서늘한 온도 유지는 필수에요!! 점차적으로 자라나는 콩나물들!! 보통 5~6일 이면 다 자란다고 하네요!! 노끈으로 묶은것은 콩나물이 이쁘게 자라기 위해서 도와주는거라네요 ㅎㅎ 『상주 새싹식품』
쨘!!! 다 자란 콩나물들은 유통을 기다리기 위해서 창고에서 보관된다고 하네요 ㅎㅎ! (숙주나물은 온도가 조금더 높은 공간에서 유사하게 길러진다네요!)
이렇게 콩나물 재배과정까지 살펴봤는데요! 제가 포장되어 판매되는 것은 없는지 여쭤봤더니 시도하셨다가, 대기업의 독식에 어쩔 수 없이 재래시장이나, 일반 가게나 슈퍼로만 통째로 납품된다고 하셨어요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었습니다 ㅠㅠ 그 외에도 다양한 애로사항과 고충들이 많으셨는데요 우리 향토뿌리기업의 지속적인 유지와 발전을 위해서는 그 지역에서 부터 더 많은 관심이 밑바탕이 되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새싹식품 화이팅!! 류석환 사장님 화이팅!! (오잉? 갑자기 초코파이랑 두유냐구요? 먼곳에서 온 저에게 챙겨주신다고 주신 정이에요!!) 돌아가는 기차시간에 조심해서가라고 연락까지 주신 사장님!! 상주의 후한 인심 많이 느끼고 갑니다 ㅎㅎ 이것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다시 한 번 새싹식품 화이팅!! 류석환 사장님 화이팅!! 새싹식품을 들리고 나서 상주의 관광지를 둘러봤는데요! 첫번째로 들린곳은 바로 경천대!!! 입니다.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경천대 안내 팻말!!)
앗! 경천대를 만나기 전에 버스정류장에서 겪은 에피소드를 말씀드릴게요 ㅎㅎ! (오잉 웬 버스기사님?)
다름이 아니라, 제가 경천대 가는 버스를 타기전에 터미널에서 이 기사님을 ??는데! 엄청난 딸바보셨어요 ㅎㅎ 딸의 이미지를 휴대폰배경화면으로 해달라는 부탁을 하셔서 제가 그 부탁을 들어드렸는데! 고맙다면서 커피를 한잔 주시더라구요 ㅎㅎ (칠칠맞게.. 커피 자국이 ??.. 상주의 인심을 온몸으로 받아들였어요^^;;)
자 그럼 경천대로 떠나보실까요?~ Let's gogogogo!!
경천대까지는 약 30분이 걸렸어요 ㅎㅎ (표지판 보이시나요?! 경천대!!!)
관광안내씽尻箚 팻말이 있고 옆에는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셨는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ㅎㅎ
여러 조형물들도 있고, 자연 속의 분위기가 확 느껴졌답니다 ㅎㅎ 평일이고 낮시간이라 사람들은 많지 않았는데 가족단위분들 혹은 자전거타고 오신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제가 가볼 곳은 전망대와 경천대에요! 7,9번이네요 ㅎㅎ
누가 쌓아놨나봐요! 어떤소원을 빌었을까? 궁금해지네요ㅎㅎ
황토길과 벽돌길이 있더라구요! 황토길로 자연을 온몸으로!!느껴봐요 ㅎㅎ 와우..아무리 고개를 높히 들어봐도 보이질 않네요 전망대는 ㅠㅠ (전망대가 중반쯤?) 헥헥 거리면서 5분가량을 빠르게 올라왔어요! 반 정도 온것 같아요~ 좀 여유롭게 올라오시면 20분 안 걸릴 것 같아요 ㅎㅎ
전망대 건물이에요!! 3층까지 올라가면 주변경관을 다 볼수있다니!! 어서가봐야겠어요~ 살펴볼까요?~ 한 눈에 자연경관이 ??!! 올라간 보람이 느껴질정도로 전망이 탁 트인 곳이더라구요!! (전망대 내려와서 한 컷 !)
전망대를 뒤로하고 전 이제 경천대로 떠나봅니다!! (이곳은 정자??)
어르신분들이 담소를 나누고 쉬고 계척囑茶맙 ㅎㅎ 자연경관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전망대와 경천대를 다녀왔는데요!! 저는 경천대의 1/5도 다 돌아보지 못했네요 ㅠㅠ 아쉽지만 자연경관은 정말 좋았어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경천대였습니다 ㅎㅎ
경천대에 이어서!! 제가 다녀온 곳은 바로 상주자전거 박물관 입니다 ㅎㅎ
상주는 저지대로 자전거를 많이 이용한다고해요!! (남녀노소 구분없이ㅎㅎ) 택시기사님 말로는 상주에서 자전거 못타면 간. 첩 이라네요 ㅋㅋㅋㅋㅋ
그렇다면 자전거 박물관 그곳은 어떤 곳인지 살펴보러 가실까요?~~
저는 경천대 후문으로 나와서 자전거 박물관으로 걸어갔었는데요! 20분 정도 걸렸답니다 ㅎㅎ (쭈욱 !!!길 따라걸었어요 ㅎㅎ) (오 저멀리 자전거 형상을 한 다리가 있네요!!)
신기해서 한 컷 찍어봤어요 ㅎㅎ 이제 자전거박물관이 다와가나봐요!!
오!!! 드디어 자전거박물관에 도착했어요 ㅎㅎ
쨘!!! 여기랍니다ㅎㅎ 자전거박물관은 대여소와 전시관 등으로 나눠져있었어요!! (우와 자전거가 이렇게 높이 만들어져있네요ㅎㅎ)
가장신기했어요!! 바로 오층자전거였습니다 ㅎㅎ!! 타는게 좀 무서울것같아요 ㅠㅠ
자전거 폐달을 밟으면 상주의 거리를 활보할 수 있는데요!! 멀리 가지 않아도 한 자리에서 상주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자전거 박물관에는 입체영상관이 있었는데요!! 무려 4D!!!! 잠베지아라는 애니메이션이 상영되고있었어요!! 휴식도 할 겸 잠깐 보고 갈까요?~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ㅎㅎ 바람도 불고, 의자도 흔들흔들 ㅎㅎ 잠시 쉬었다가기 좋아요! 여기로 들어가셔서 ㅎㅎ 빌릴 수 있는데요! 무료구요! 대여할때는 한 가지 정도만 빌릴 수 있답니다 (다른사람들도 많이 빌리는 거 같더라구요 ㅎㅎ) 자전거 박물관은 빠질 수 없어요 꼭 들려서 자전거 체험해 보시길 바래요 ㅎㅎ
지금까지 상주 새싹식품 경천대, 자전거 박물관 포스팅을 마칠게요 ㅎㅎ
|